Jost Do It.

그냥 IT해.

취미/독서

[자기계발] 자기 관리론, 데일 카네기

그냥하Jo. 2024. 3. 17. 13:42
반응형
너뿐만 아니라 모두 고민 많은 삶을 살고 있다.
고민에 대해 어떻게 맞설지 알려주는 책

별점: ★★★☆

데일카네기, 자기 관리론

 

데일 카네기.

어릴 적 인간관계론을 읽고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하고 행동할지 많은 생각을 던져준 저자이다.

데일 카네기는 인간관계론 말고도 여러 책들이 있는데, 그 중 유명한 책이 자기관리론이다.

사실 책 제목이 끌리지 않아서 구매하고 방치 중이었는데, 읽다보니 공감가는 내용이 많아 빠르게 완독한 책이다.

 

자기 관리론의 영어 원제는 어떻게 걱정을 멈추고 삶을 살것인가 (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 로 삶에서 어떻게 고민들을 마주하고 대처할지를 소개하고 있다.

책을 읽다보면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고민들 속에서 살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런 고민들을 3자의 입장에서 바라봤을 땐 심각한 걱정도 많지만, 정말 별거도 아닐 수도 있다는 점, 그리고 내 고민들도 남들에겐 그렇게 보여질 고민들이 많겠다란 생각도 든다.

특히 인간 관계론과 유사하게 하나의 주제에 여러 사람들의 사례들을 수없이 나열하면서 해당 주제에 대한 카네기의 설득에 확신을 더해주는 것 같다.

걱정을 이겨내기 위한 여러 방법들도 제안하는데, 일을 벌리고 몸을 바쁘게 만들어 걱정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는게 좋다는 말이 꽤 공감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인간관계론의 흥행 때문인지 원제와는 거리가 먼 자기관리론 이란 책으로 출판이 된 점이 아쉽다.

영어 원제가 이 책의 내용을 확실하게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걱정이 많아질 때쯤 다시 읽어볼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