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t Do It.

그냥 IT해.

취미/독서

[주식]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 태쏘

그냥하Jo. 2023. 5. 7. 22:38
반응형
기술적 투자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줘서 초보자도 이해가 쉬운 책!

파트마다 실제 차트를 주고 배운걸 적용해볼 수 있게 구성된 것도 마음에 들었다.

별점: ★☆

 

태쏘의 데이트레이딩 바이블

 

예전부터 책장에 꽂혀있던 책인데, 최근까지도 가치투자만을 좇았던지라 쉽게 손이 가진 않았다.

 

그러다 최근 친구가 차트 트레이드로 돈을 벌고 잃는걸 보면서

 

차트 투자는 어떤 근거로 하는지 궁금해 읽게 되었다.

 

 

 

책은 여러가지 차트 상황, 종목의 미시적 지표들, 거래 기간 등으로 나누어

 

어떻게 기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소개하고 있다.

 

특히 추상적으로 표현하는 기존 가치투자 책들과 달리 명확하게

 

본절을 쳐야하는 구간, 손절 라인은 얼마로 잡아야 하는지를 제시하는 것이 신선했다.

 

 

책은 2권으로 나뉘는데, 1권은 초보자도 이해가 어렵지 않을 정도로

 

차트나 글에 잘 설명이 되어 있다.

 

물론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도 몇 부분 있었으나 기술적 투자를 처음 접한 책인데도

 

이정도로 잘 이해가 되게 서술하긴 쉽지 않을거 같다.

 

 

 

또 좋았던 점은 각 설명 뒤에 차트를 제시하고

 

이 차트를 통해 독자들이 어떤 판단을 내릴 수 있는지 퀴즈식으로

 

물어봄으로써 앞의 내용을 상기하고, 복습할 수 있었다.

 

 

 

이 책만으로 내 투자 방향이 달라질 것 같진 않지만

 

차트를 보면서 좀 더 재미있게 분석은 해볼 수 있을거 같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