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t Do It.

그냥 IT해.

취미/와인

[레드 와인] 도피오파소 프리미티보 2021

그냥하Jo. 2022. 12. 19. 16:46
반응형

[세줄요약] 

 

편의점 와인이라 무시하지 마라

 

편의점에서 살 수 있다고 다 같은 와인이 아니다..

 

이 가격대에서 최고의 와인

 

 

012
도피오파소 프리미티보 2021

 

 

 

Vivino 평점: 4.1

 

 

 

<Information>

원산지: 이탈리아

품종: 프리미티보 100%

생산연도: 2021

구매처: GS25 (`22. 11.)

가격: 16,900원 -> 11,900원 (GS 와인쿠폰 할인)

 

 

 

 

012
검적색을 띄면서도 투명함이 어느정도 있다.

 

<후기>

 

요즘 GS25에서 할인쿠폰을 매주 뿌려준다..

 

무려 5,000원이나 할인돼서 와인을 계속 사다보니 냉장고가 와인으로 꽉차버렸다.

 

그래서 시간 나는김에 마셔버렸다! 도피오파소 프리미티보!

 

 

프리미티보란 품종은 익숙하진 않아서 이날 오픈한거도 있다.

 

처음 오픈하니 포도향을 강하게 맡을 수 있었고, 오크향은 잘 안나는거 같았다.

 

특이한점은 코르크마개가 아예 고무였는데, 여기서 기대감은 살짝 떨어졌었다.

 

색깔은 검적색으로 진하면서도 어느정도 투명함을 띄고 있었다.

 

 

 

근데 맛을 보니... 잘못생각한거였다. 역시 외형으로 모든걸 판단하면 안된다.

 

일단 도피오파소 프리미티보는 맛과 산미 모두 굉장히 강했고, 바디감이 무거웠다.

 

맛은 신선한 포도 자체의 맛과 블랙베리를 많이 느낄 수 있었고, 산미가 딸기, 라즈베리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산미의 시큼함이 다른 와인들보다 컸는데도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게 다가왔는데, 이 밸런스를 정말 극도로 잘 맞춘 와인이란 생각이 들었다.

 

오크가 중후하게 깔려주는데 맛도 강하다보니 굉장히 와인의 밀도가 가득찬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정말 최근에 마셨던 와인 중에서 맛있게 마셨던 와인이고, 내가 요즘 제대로 된 와인을 못마시고 있었구나란

 

생각도 들게 해준 와인이었다. 만족스러웠다.

 

 

 

 

 

 

<평>

 

굉장히 맛있게 잘 마셨다.

 

별 기대 안하고 마셨는데, 확실히 맛있는 와인은 향부터 다르다.

 

혹시나 해서 비비노 찍어보니까 평점도 4.1이었다.

 

와인마시면서 또마셔야지 생각한 와인은 많지 않은데,

 

이 와인은 가격대도 괜찮고 또 마시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다.

 

 

이날 안주는 육회와 같이 먹었는데 굉장히 잘어울렸다. 와인의 진한 바디감과 맛이 육회와 잘어울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