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t Do It.

그냥 IT해.

취미/와인

[레드 와인] 아포틱 카비네 소비뇽 2020

그냥하Jo. 2022. 9. 24. 11:56
반응형

[한줄요약] 

 

포도의 맛과 와인 자체의 향은 매우 만족스러움. 와인의 맛이 강하기 때문에 육류와 잘 어울릴거 같다.

 

 

 

01
아포틱 카비네 소비뇽 2020

 

 

 

 

Vivino 평점: 3.7 

 

<Taste>

Light   ■■■■■■■■■□  Bold

Smooth  ■■■■■■□□□□  Tannic

Dry       ■■■■□□□□□□  Sweet

Soft      ■■■■■□□□□□  Acidic

 

 

 

<Information>

원산지: 캘리포니아 (미국)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생산연도: 2020

 

 

 

<후기>

 

낮은 가격대이지만 풍미가 좋았고, 과일의 향과 오크의 향과 맛이 굉장히 잘 어울렸다. 

 

특히 블랙체리의 향과 오크향이 적절히 조화된 느낌이었는데, 어느정도 유분은 느껴졌지만 기름진 느낌까지는 아니었다.

 

나는 꽤 부드러운 편이라 느꼈는데, 향이 탄닌을 부드럽게 잡아주는 느낌이었다.

 

드라이함도 있지만 과일의 풍미가 달게끔 느껴지게 만드는 재미있는 와인이었다.

 

 

 

색깔은 꽤 진한 편

 

 

 

 

 

<평>

 

향이 강하고, 가격대비 맛있고 좋았다. 하지만 다른 음식과 함께 할 때에는 와인 맛이 음식을 덮어버릴거 같다.

 

이 날은 회와 같이 먹었는데, 생선 종류보다는 육류와 더 잘어울릴 와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