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t Do It.

그냥 IT해.

취미/독서

[철학] 아주 세속적인 지혜, 발타자르 그라시안

그냥하Jo. 2023. 12. 21. 23:18
반응형

 

 

내가 잘 살아가고 있나 의문이 들 때 쯤 읽어보면 좋을 책

별점: 

발타자르 그라시안, 아주 세속적인 지혜

 

이 책을 골랐을 당시에는 현타가 많이왔었던거 같다.

내가 옳게 살아가고 있는지,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건지 혼란이 오던 중

과거 성인의 생각에 힘을 빌리면 어떨까란 생각이었다.

 

책 내용은 간결하게 한페이지씩 삶에서의 지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전달한다.

어떤 부분들은 크게 공감이 되는 부분들도 있었으며 어떤 부분들은 내 생각과 다른 부분들도 있었다.

책에서 하나하나의 지혜들에 큰 의미를 두기보단

본인이 공감되는 이야기들만 취사선택하면 될듯하다.

 

책 내용들은 간결해서 읽긴 편했으나 하나하나의 이야기들이 너무 단편적으로 제시되고 있어서

내용에 집중하긴 힘들었다.

간결한 특징이 장점이자 단점이 되는 느낌.

크게 생각하기 보단 머리 비울겸 가볍게 읽기엔 좋은 책이다.

 

사실 책에서 홍보한듯이 "평생 가지고 다녀야 할 인생의 동반자다"

느낌 까진 아닌거 같고, 성인은 삶을 어떻게 바라봤는지 참고하는 정도로 읽어보면 좋을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