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t Do It.

그냥 IT해.

취미/와인

[레드 와인] 몬테스 클래식 카버네 소비뇽 2021

그냥하Jo. 2022. 10. 7. 12:17
반응형

[한줄요약] 

 

너무나도 유명한 몬테스 와인. 중저가 까쇼의 교과서적인 맛.

 

 

01
몬테스 클래식 카버네 소비뇽 2021

 

 

 

 

Vivino 평점: 3.7

 

 

<Taste>

Light  ■■■■■■■■□□  Bold

Smooth  ■■■■■□□□  Tannic

Dry      ■■■□□□□□□□  Sweet

Soft     ■■■■■□□□□  Acidic

 

 

 

<Information>

원산지: 칠레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생산연도: 2021

구매처: GS25 (`22. 09.)

가격:  ₩15,000 -> 12,000 (카카오페이 결제 시, 20% 캐시백)

 

 

 

 

 

<후기>

 

처음 와인을 오픈했을 때 포도향과 오크향이 굉장히 많이 났다.

 

와인의 색깔도 굉장히 진한편이었는데, 맛과 질감이 강할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도 마셔보니 신선한 포도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었고,

 

바디감과 질감도 큰편이었다.

 

숙성된 느낌이 별로 없어 맛있는 포도 쥬스를 마시는 느낌이었다.

 

 

한편 맛은 교과서적이라 할 정도로 중저가 라인에서 까쇼를 잘표현했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 와인은 오크 향이 엄격하게 느껴졌는데 그 곁에서 강한 알코올향을 느낄 수 있었다.

 

와인의 맛은 좋았는데, 와인이 강해서 안주와의 조합은 조금 아쉽다 생각이 들었다.

 

 

 

 

01
색깔은 매우 진하고 불투명했다.

 

 

 

 

<평>

 

포도의 맛이 너무 신선해서 포도쥬스를 마시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몬테스라는 브랜드가 왜 유명해진지 알 수 있을정도로 괜찮았다.

 

중저가대 라인에서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반응형